본문 바로가기
건강

내 몸에서 나만 몰랐던 역한 냄새 생활 습관으로 고쳐보자

by 환영해유 2024. 5. 11.

내 몸에서 나만 몰랐던 역한 냄새 생활 습관으로 고쳐보자

↓↓

 

 

 

우리 몸에서 나는 냄새는 대개 본인이 가장 마지막에 알게 되며, 친한 사람들조차도 이를 지적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만약 이 문제가 만성화되면, '냄새가 나는 사람’으로 레이블링 될 위험이 있습니다.

 

이는 극단적인 상황일 수 있지만, 몸 냄새와 입 냄새는 사람의 이미지를 크게 훼손할 수 있기 때문에 매우 중요합니다. 그러므로, 우리의 몸 냄새에 대해 다시 한번 짚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엘리베이터나 회의실과 같은 밀폐된 공간에서는 냄새를 즉시 인지할 수 있어서 몸에서 퍼져 나오는 담배 냄새는 자신의 이미지를 스스로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흡연자의 몸에서 나는 불쾌한 담배 냄새는 다른 사람들을 괴롭게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흡연자들은 이를 인지하지 못합니다. 회의실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참석자들이 대부분 비흡연자인 경우, 흡연자의 몸, 손, 옷에서 나는 담배 냄새를 즉시 알아차립니다.

 

특히 외국기업을 상대하는 기업들은 흡연자를 환영하지 않습니다. 만일 회의에 참석한 외국인이 중요한 바이어인 경우에는 회사의 업무에 크게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기온이 올라 날씨가 더워지면서 외부에서 일하고 사무실로 돌아오면 몸에 땀이 차게 됩니다. 특히 겨드랑이, 가슴, 등 부위는 땀이 많이 나는 곳인데요 이런 상황에서 땀을 제대로 닦지 않고 좁은 사무실에서 일하게 된다면 냄새가 나게 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땀이 많이 난 경우에는 화장실 등에서 수건으로 땀을 닦아내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향수를 과도하게 사용하는 것은 오히려 더 불쾌감을 줄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겨드랑이나 가슴 등의 땀을 닦는 것만으로도 냄새를 많이 줄일 수 있습니다. 땀이 많이 나는 체질이라면 수건이나 휴지 등을 항상 가지고 다니는 것이 좋습니다. 땀을 많이 흘렸다면 마르기 전에 즉시 닦아내는 습관이 땀 냄새로 인한 불쾌감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자기 몸에서 나는 냄새는 본인이 거의 인지하지 못하면서도 일상생활을 크게 흐트러뜨릴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대체로 "너 냄새 나"라고 직접 말하지 않고, 대신 냄새를 피하려고 합니다.

 

이러한 행위는 서로를 위해 불편함을 피하려는 인간의 본능 때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평소에 청결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샤워와 양치는 기본적인 청결 유지 방법이며, 특히 땀샘이 많은 겨드랑이와 귀 뒤쪽은 꼼꼼히 씻어야 합니다.

 

또한, 고기를 구워 냄새가 나는 식당에서 오래 머물렀다면 옷을 갈아입는 것이 좋습니다. 중요한 회의가 있는 날에는 흡연을 자제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한 개비를 피운 것만으로도 몸에 냄새가 오래 남아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나이가 들면서 발생하는 특유의 냄새는 노넨알데하이드라는 화합물 때문입니다. 이 물질은 피부의 피지에서 발견되는 지방산이 산화되면서 생성되며, 중년기를 시작으로 점차 증가합니다.

 

이러한 냄새는 주로 가슴과 귀 뒤쪽에서 많이 나타납니다. 만약 체취가 심하다면, 이는 자율신경계의 문제나 간 기능의 이상을 시사할 수 있습니다.

 

또한 편도결석, 치주염, 위장병 등이 있을 경우, 샤워를 자주 하는 것만으로는 냄새를 완전히 제거하기 어렵기 때문에 치료에 좀 더 신경을 쓰고 나이가 들어가면서 나는 냄새는 자연스러운 현상이라고 생각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몸에서 나는 냄새를 줄이려면, 단순히 몸을 비누로 문지르는 것이 아니라, 반신욕을 통해 피부 표면의 더러움을 충분히 불려낸 후에 샤워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기 위해 충분한 수분 섭취가 필요하며, 항산화 성분이 많은 식품들, 예를 들어 채소, 과일, 검은콩, 들기름 등을 자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흡연과 음주는 몸에서 나는 냄새를 악화시키므로, 이런 습관을 줄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건강한 생활 습관을 유지하면, 자연스럽게 몸에서 나는 냄새도 줄어들게 됩니다.

 

이상으로 내 몸에서 나만 몰랐던 역한 냄새 생활 습관으로 고칠 수 있다는 내용으로 알아보았습니다.

건강한 식생활과 운동으로 행복한 생활을 하시기 바랍니다.

 

 

 

[건강] - 입냄새는 잘못된 습관이 원인이 될 수 있다

 

입냄새는 잘못된 습관이 원인이 될 수 있다

입냄새는 잘못된 습관이 원인이 될 수 있다↓↓   입 냄새를 초래하는 요인은 다압 합니다. 일반적으로 충치나 잇몸 질환, 편도결석, 호흡기 질환 등이 원인이 될 수 있지만, 때로는 우리

goodmyhome.tistory.com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