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올림픽 메달리스트가 받는 다양한 혜택 총정리

by 환영해유 2024. 8. 10.

올림픽 메달리스트가 받는 다양한 혜택 총정리

 

↘↘

 

 

올림픽 메달리스트들은 국가를 대표하여 세계 부대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둔 선수들이다. 이들의 노력과 헌신에 대한 보상으로 다양한 혜택들이 주어진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올림픽 메달리스트들이 받는 혜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올림픽 메달리스트가 받는 다양한 혜택 총정리

 

 

1. 평생 연금 (경기력 향상 연구 연금)


올림픽 메달리스트들은 경기력 향상 연구 연금이라는 이름으로 평생 연금을 받는다. 이 연금은 국민체육진흥공단에서 지급하며, 메달의 종류에 따라 점수가 부여된다.

 

금메달은 90점, 은메달은 70점, 동메달은 40점이 부여되는데요 연금은 누적 점수가 20점 이상일 때부터 지급되며, 최대 월 100만 원까지 받을 수 있다.

 

 

 

2. 문화체육관광부 포상금


문화체육관광부는 올림픽 메달리스트들에게 포상금을 지급한다. 금메달을 획득한 선수는 6,300만 원, 은메달은 3,500만 원, 동메달은 2,500만 원을 받는다.

 

단체전의 경우 개인전 포상금의 75%를 지급받으며, 감독과 코치도 각각 포상금을 받는다.

 

 

 

3. 기타 포상금


대한체육회와 선수 소속 단체, 후원 기업 등에서도 추가 포상금을 지급한다. 예를 들어, 야구 금메달리스트는 10억 원, 배구 금메달리스트는 5억 원의 포상금을 받을 수 있다. 

 

 

 

4. 군 면제


대한민국에서는 올림픽에서 메달을 획득한 선수들에게 병역 특례를 부여해 주고 있다. 금, 은, 동메달을 획득한 선수들은 군 복무 면제를 받고, 대신 4주간의 기초 군사훈련만 받으면 된다. 이는 선수들이 운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국가가 혜택을 주는 제도이다.

 

 

 

5. 주택 특별 공급


올림픽 메달리스트들은 주택 특별 공급 대상자로 선정되어 아파트를 우선 분양받을 수 있는 특혜도 준다. 이는 선수들이 안정적인 주거 환경을 마련하는 데 도움을 주도록 위함이며 특히, 청년층 사이에서는 이러한 혜택이 큰 관심을 받고 있다.

 

 

 

6. 기타 혜택


올림픽 메달리스트들은 TV 광고 출연, 해설자 활동, 지도자 활동 등 다양한 기회를 통해 추가적인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하고 있으며, 국가의 영웅으로서 사회적 명예와 인정을 받는 혜택도 주어진다.

 

 

 

마치며,

 

 

올림픽 메달리스트들은 국가를 대표하여 뛰어난 성과를 거둔 만큼, 다양한 혜택을 통해 그들의 노고를 보상받고 있다. 평생연금, 포상금, 군 면제, 주택 특별 공급 등은 이들이 안정적인 생활을 영위하는 데 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선수들이 더욱 열심히 훈련하고 더 나은 성과를 거둘 수 있는 원동력이 될 것이다.

 

메달리스트들의 노고와 수고에 찬사와 힘찬 응원을 보낸다.

 

 

이상으로 올림픽 메달리스트들의 다양한 혜택들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