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비바리움, 집에서 자연을 즐기는 방법

by 환영해유 2024. 1. 14.

↓↓

비바리움으로 취미생활 어떠세요?↘

 

비바리움이란 'place of life’라는 뜻으로, 관찰이나 연구를 목적으로 19세기 영국에서 누에고치를 관찰하기 위해 처음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요즘은 취미생활 등으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데요 동물이나 식물을 키울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 자연과 생명에 대한 아름다움을 감상하고, 과학적 지식을 얻고,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깨닫는 등의 목적으로도 활용하고 있습니다.

 

.

비바리움, 집에서 자연을 즐기는 방법
비바리움

 

 

비바리움의 종류에는 아쿠아리움, 인섹타리움, 포미카리움, 테라리움 등이 있고, 취미생활로는 비바리움을 통해 자연의 아름다움과 다양성을 감상할 수 있으며, 동식물들의 생활을 관찰하며 배울 수 있습니다.

 

비바리움을 만들기 위해서는 적절한 용기, 흙, 식물, 동물, 장식품 등이 필요합니다. 비바리움의 크기와 스타일은 자신의 취향과 목적에 따라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다양한 비바리움 이미지 보러 가기

비바리움 이미지 보러가기

 


비바리움에서 기를 수 있는 동식물

비바리움은 특정한 생물이 살아가는 환경 조건을 작은 규모로 만들어 작은 생태계처럼 보이게 합니다. 비바리움의 종류에 따라 적합한 동식물이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소형이고 발톱을 사용하지 않는 양서류나 파충류가 많이 키워집니다.

 

예를 들어,

대체로 생소한 이름들이 많이 있는데요 이름들을 검색해 보시면 알 수 있으니 일단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양서류나 파충류로는 다트프록, 화이트 트리 프록, 뉴트, 살라만다, 크레스티드 게코 등이 있습니다.

 

비바리움에 넣을 수 있는 식물도 다양합니다. 식물은 비바리움의 광량, 습도, 온도 등에 따라 적합한 종류가 다릅니다. 비바리움에 적합한 식물로는 틸란드시아, 테이블야자, 스킨답서스, 스파트필름, 피토니아, 이끼 등이 있습니다.

 

식물은 비바리움의 배경이나 포인트로 활용할 수 있으며, 동물들의 서식지를 풍부하게 만들어 줍니다.

비바리움을 만들고 싶으시다면, 우선 비바리움의 종류와 크기를 결정하고, 그에 맞는 용기, 흙, 식물, 동물, 장식품 등을 준비해야 합니다.

 

비바리움의 크기와 스타일은 자신의 취향과 목적에 따라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비바리움을 만드는 과정은 재미있는 취미생활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비바리움을 통해 자연의 아름다움과 다양성을 감상할 수 있고, 동식물들의 생활을 관찰하며 배울 수 있어서 바쁘게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일과 여유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좋은 취미생활이 될 수 있습니다.

↓↓

비바리움을 만들고 싶은 분은 여기를↘

비바리움 만들기
비바리움 만들기

 

 

끝.